• 최종편집 2024-04-19(금)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8월 31일(월) 오전 11시, 구미장미로타리클럽(회장 방혜영)과 50세 이상 취약계층을 위한『백내장 수술 지원』협약을 맺었다.
 
『백내장 수술 지원』사업은 백내장 질환으로 생활이 어려워 수술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수술비 지원을 통해 남은 노후에도 밝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도록 사회안전망 구축에 그 목적이 있다.
 
[복지정책과]구미시, 구미장미로타리클럽 백내장 수술 지원 협약4.jpg
 
이를 위해 ‘구미시’는 백내장 수술 대상자 선정 등 행정적인 지원을 담당하고, ‘구미장미로타리클럽’은 수술비 등 1안구당 최대 30만원 이내로 최대 1억원의 사업비를 집행하게 된다.
향후 올해 연말까지 대상자 선정후 내년 상반기까지 구미장미로타리클럽에서 지정한 관내병원을 통해 추진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렇게 큰 선물을 안겨준 구미장미로타리클럽에 감사를 전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사각지대 해소와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민・관 협력으로 지원하는 이 사업은 매우 중요하고 뜻깊은 의미가 있으며, 시에서도 소외됨 없는 시민 모두가 함께 잘사는 복지 일등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방혜영 구미장미로타리클럽회장은 ”초아의 봉사를 실천하는 것을 목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지원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 하겠다“고 밝혔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구미장미로타리클럽』은 1993년 창립된 여성클럽으로 장애인복지관 바리스타 카페 설치, 낙동강체육공원 식수대 설치, 시각장애인을 위한 차량지원, 집수리 지원, 이웃돕기 물품 및 성품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꾸준히 공헌해 오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구미장미로타리클럽「백내장 수술 지원」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