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안녕하십니까 와룡시장 상인회장 윤선주입니다. 현재는 대구시장연합회 부회장을 겸하고 있고 달서지부장도 함께 임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와룡시장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와룡시장은 신당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994년도 작은 규모로 와룡산 아래에 있다고 해서 와룡시장이라는 지명으로 생겨났습니다. 와룡시장은 시장 자체적으로 150개 정도의 상가로 구성되어 있고 상점과 노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와룡시장 근처에는 와룡상가, 와룡공원, 두류공원, 등 대구의 볼거리가 모여있는 지역입니다. 

특히 인근에 위치한 사업단지의 영향으로 외국인들이 많고, 계명대학교, 계명문화대학, 방송대가 있으며 직장인들까지 다양한 계층이 찾는 곳입니다. 와룡시장은 다양한 연령층의 외국인 모여드는 곳이고 여러 문화가 한데 어우러져 화합하고 소통하는 중심지입니다. 먹거리, 볼거리, 즐기거리로 와글와글 모두가 와룡시장으로 많이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Q) 와룡시장 주변환경 및 편의시설은 어떠한가?

와룡시장은 여러 매체에서 소개된적이 있습니다. 지난 IMF의 시련도 잘 이겨내었으나 급발진 사고, 낮은 지반으로 인해 물난리 등으로 인해 몇 번의 시련을 겪었습니다. 

현재 시장 내 하수구는 교체했으며 현대화 구성으로 아케이트 공사도 마무리 했습니다. 골목형 사업과 문화형 사업에도 선정되어 힘든 고비도 잘 이겨냈으며 지혜와 슬기롭게 정신력으로 기반으로 잡고 이겨낸 성과입니다. 가장 힘들었던 숙원 사업인 지하 주차장과 고객쉼터도 제가 이뤄냈습니다.

Q) 앞으로 와룡시장을 발전시키기 위한 계회은?
  
와룡시장은 다른 지역의 전통시장과 마찬가지로 공동마케팅 행사라든지 지역주민들과 늘 함께하고 고객들에게 돌려주는 이벤트로 즐거움을 드리고자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우리 와룡시장의 특성을 살려서 세계인을 감동시키는 세계의 문화로 갈 것입니다. 글로벌 시장, 즉 국제시장으로 이벤트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우리 시장에서는 외국인들이 많이 오십니다. 그 분들을 위해서 세계인들을 감동시키는 자국음식의 향신료와 한국 향신료를 접목시켜 입맛을 돋구는 그런 특성화 음식을 만들 것입니다. 

각 시장마다 시장특화나 활성화를 많이 하고 있지만, 저는 앞으로 함께 더불어 같이 성장하는 전통시장의 맥을 이어 전통시장의 맛과 멋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조선시대부터 이렇게 이어져오고 있는 서민들의 애환과 숨결, 삶의 지혜,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을 후세에게 물려주고 싶습니다. 

대구 달서지구에 13개의 시장과 모다아울렛도 있습니다. 대형마트나 백화점에 뒤지지 않게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각 지역의 회장님들과 상인들의 화합과 단합이 중요하며 서로의 공유와 소통을 통해 우리 시장의 장단점을 잘 소화시켜 같이 어울어지는 달서지부장이 되겠습니다.

(대구) 최영태 기자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상) 대구 와룡시장상인회장 윤선주 인터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