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 26(일) 경자년(庚子年) 설날을 맞아 ‘꿈을이루는사람들’(지산동) 및 구미제일외국인상담센터(임수동)에서 외국인근로자 등 이주민을 대상으로 정(情)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든 가족과 친지를 떠나 먼 이국땅에서 땀 흘리며 지역경제 발전에 일익을 다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 등 이주민들의 고국의 향수를 달래고, 우리나라의 따뜻한 정과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합동세배, 덕담, 떡국 및 전통음식 나눔으로 이뤄졌다.
 
[복지정책과]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한부모 정 나눔행사 개최3.jpg
 
특히 장세용 구미시장은 ‘꿈을이루는사람들’에서 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150여명에게 직접 떡국을 배식하며 참석자 한분 한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였다.
외국인근로자 60여명이 참석한 구미제일외국인상담센터에서는 몽골전통음식을 함께 나눠 먹으며 고국에 대한 그리움을 달랬다.
 
행사에 참여한 한 외국인근로자는 "한국인 친구들이 고향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고향 생각이 많이 났고, 평소에는 각자 다른 일을 하지만 떡국을 먹고 이야기도 나누면서 명절을 함께 보내니 마치 가족처럼 가까워졌다.”라고 말했다.
장세용 시장은 머나먼 이국땅에서 힘들게 일하고 있는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구미시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및 거주 외국인들이 지역사회에서 공동체 일원으로 함께 당당히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외국인근로자 & 다문화가족 등 설맞이 정(情) 나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