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벽진면, 하반기 친절민원 교육 실시
“먼저 다가가는 마음으로 소통하여, 편하고 즐거운 방문이 될 수 있는 공간 만들기”
벽진면은 11월 7일(목) 오전, 품질높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민원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전 직원 대상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높아진 민원인의 행정 서비스 기대수준에 맞추어, 방문민원에 대한 예절 및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는 친절 행정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은 직원들의 친절한 민원응대를 위한 바른 인사방법, 민원인과 소통하는 방법, 올바른 전화 응대 방법 등의 내용을 담았다.
또 한, 직원들 간 민원 응대방법에 대한 자신의 경험 및 생각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지며, 서로간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조형철 벽진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민원 응대요령을 익히고 토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먼저 다가가는 마음으로 친절과 배려가 넘칠 수 있는 공간이 되어, 편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주민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