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8(일)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3월 21일(목) ~ 8월 28일(수) 보건소 3층 다목적실에서 우리마을 정신건강 지킴이 양성사업인 『우리동네 마음보안관 양성교육』을 성황리에 운영하였다.

08.29-추가1 보도자료(우리마을 정신건강지킴이 우리동네 마음보안관 양성교육 성황리 종료)(2).jpg

 

『우리동네 마음보안관』은 최근 외로움과 고립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사회현상에 맞추어 우리동네 마음보안관을 양성하여 정신건강 전문가로써 정신건강 위험군을 발굴하여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화기부활동을 하여 지역 내 심리적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08.29-추가1 보도자료(우리마을 정신건강지킴이 우리동네 마음보안관 양성교육 성황리 종료)(1).jpg

 

우리동네 마음보안관 양성교육은 정신건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전문적인 심리지원을 위한 이론 및 실습교육, 소통을 위한 상담기술 훈련,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중독의 이해 등으로 총 12회기로 운영되었으며 교육 일정의 70%인 8회기 이상 참석한 교육생만 수료를 하게 되어 정신건강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 마음보안관으로 횔동하게 될 수료자 29명은 관내 발굴된 정신건강 위험군 및 1인 독거주민 대상으로 외로움회복지원과 대화기부활동을 제공하고 생명지킴이 역할과 정신건강복지센터 행사 지원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마음보안관 양성교육 참여자는 “교육에 참여하면서 나 자신의 마음건강을 챙기게 되고 예전보다 가족과 마을주민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소통하게 되었다”라며 정신건강 인식 변화에 대한 소감을 표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령군 『우리동네 마음보안관 양성교육』 성황리 수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