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우리음식연구회원을 대상으로 지역특화식품개발 활성화 요리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사본 -230609보도자료(청송군농업기술센터, 우리음식연구회원 청송사과요리 교육 추진) (1).jpg

교육기간은 65일부터 13일까지 총 3회 운영되고, 하반기에 5회 정도 요리교육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청송 대표 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하여 전통 식문화 계승 및 발굴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사과소스 떡갈비, 산채나물사과탕수, 사과견과호떡 등 9가지 메뉴로 진행해 일상생활 속 쉽게 접할수 있는 요리에 사과를 활용한 청송만의 창의적인 개발로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다.

특히 3회차 메뉴인 사과소스 떡갈비는 주부 및 식당을 운영하는 회원들이 쉽게 응용할 수 있도록 레시피와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한편 향토음식은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제17회 청송사과축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우리음식연구회는 전시 및 시식부스를 운영하여 관람객들에게 청송향토음식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하여 청송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형태의 식품 및 레시피를 개발하고, 각종 행사 등을 통해 청송군의 품질 좋은 농산물 홍보와 농가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송 품은 향토음식을 개발하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