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희진)에서 청소년 문화활동 프로그램 <질풍노도>의 첫 활동으로 ‘청소년 여름문화캠프’를 8월 2일(월)~4일(수)까지 3일간 영덕 로하스 수산식품지원센터, 강구정보고 크리에이티브팩토리,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사진자료4(2021.7.28.)( 질풍노도 영덕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청소년문화)-영덕문화관광재단.jpg

청소년 문화활동 프로그램 <질풍노도>는 문화활동의 기회와 범위가 도시에 비해 적어 청소년문화가 잘 형성되지 못한 영덕 청소년들을 위해 영덕문화관광재단에서 처음 시도하는 청소년 전용 프로그램이다. <질풍노도>에서는 ‘청소년 여름문화캠프’를 시작으로 ‘청소년 라운드테이블’, ‘청소년 문화기획단’ 등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영덕의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청소년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질풍노도>의 첫번째 활동인 ‘청소년 여름문화캠프’에서는 여름철 청소년들이 원하는 다양한 문화 활동을 파악하기 위해 7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146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패션, 요리, 음악, 유튜브, 디자인, 댄스, 메타버스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한편, ‘청소년 여름문화캠프’의 강사진으로 영덕문화관광재단에서 진행중인 <한달 영덕살기> 프로그램에 선정된 밴드 ‘온도’를 비롯해 여행유튜버 ‘버드모이’, 그림작가 ‘크레용래빗’, 유명레스토랑 요리사와 디자이너 등이 참여해 재단 사업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청소년 여름문화캠프’에 참여하는 방법은 온라인신청서 작성(https://forms.gle/TRfwK9LLPMU8xJRr9) 및 전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여러 프로그램에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청소년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8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강구, 영덕, 영해지역을 오가는 셔틀버스 1대를 운영할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덕문화관광재단, 영덕 청소년 여름문화캠프 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