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3일 국공립 청송어린이집의 그린리모델링사업으로 새 단장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그린리모델링사업은 준공 후 15년 이상 경과한 공공건축물 중 에너지 소비가 많은 노후 건축물을 녹색건축물로 전환시켜 에너지효율 개선 및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송군은 지난해 8월 국토교통부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청송어린이집이 선정되어 국도비 보조금 3억과 군비 8천만 원을 확보하여 올 4월 공사에 착수, 최근 리모델링 사업을 마무리했다.

210727보도자료(청송군  쾌적하고 안전한 영유아 생활환경 조성[청송어린이집  그린 리모델링 완료 새단장]) (1).jpg

청송어린이집은 2005년에 설립되었으며, 시설 노후화로 바닥 난방이 정상기능을 하지 못하는 등 에너지 성능이 크게 저하되어, 시설보완이 시급한 실정이었으며, 이번 사업으로 고성능 창호, 고효율 단열제, 폐열회수형 환기장치 등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한편, 실내 공기질을 개선시켜 실내 환경에 민감한 영유아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그린리모델링 사업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기고 지속적인 시설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송군, 쾌적하고 안전한 영유아 생활환경 조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